이제 준비가 다 되었으니 하나하나씩 시작해보자
처음부터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든다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생각하면서 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자 생각을 해보자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
첫번째는 가위바위보를 입력받는 것
두번째 컴퓨터가 가위바위보를 랜덤으로 나올 수 있게 하는 것
세번째 입력받은 가위바위보와 랜덤으로 나오는 가위바위보를 비교해 승부를 비교하는 것
이 세가지를 볼 수 있다.
이 세가지를 위해서는 scanner 함수와 if문 switch문을 공부하고 만들어보자.
Random객체를 new Random으로 객체생성 후 0~2까지의 수를 랜덤으로 발생 시킨 후 num에 저장 시킨다. 이 num은 나중에 입력받은 가위바위보와 컴퓨터의입력받은 가위바위보를 비교하기 위한 변수이다.
Scanner의 경우 Console창에서 입력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scanString은 가위바위보를 입력한 것을 문자열로 저장하는 변수이다.
입력받은 문자열을 비교하여 가위바위보를 판정한 후 if문을 이용하여 값으로 저장한다.
num은 랜덤함수를 통해 받은 수를 가위바위로로 바꿔주는 작업을 한다.
switch case문을 통해 랜덤으로 받은 수와 입력받은 가위바위보를 비교하여 결과값을 출력
하도록 한다.
이렇게 코딩하면 console에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다.
이상 자바java로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였다.
더 나아가 카운터를 세 이긴 횟수를 표시하거나 버튼으로 만들어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들어 보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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