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자바 행맨게임 만들기_2

by 카앙구운 2014. 10. 27.
728x90
반응형

이전 자바 행맨게임 만들기_1에서 행맨게임을 만들기 위한 준비작업을 마쳤다면 실

제로 행맨게임 코드를 짜보도록 하자

앞에서 설명과 같이 컴퓨터는 출제가 되며 정답을 맞추는 것은 user바로 이 프로그램

실행하는 사람이다.

일단 DataBase연계가 없으므로 간단한 단어 몇가지를 골려 랜덤함수를 통해 선택하

도록 만들었다.

크게 행맨이 실제로 돌아가는 클래스와 Main클래스를 따로 두어 Main클래스에서 실

행하도록 만들었다.

행맨Main은 보는 봐와 같이 HangMan클래스를 생성하며 playGame()이라는 메소드

를 실행하고 그 값을 result 변수에 넣는다.

후 result변수의 값에 따라 잘/못의 판단을 하게 된다.

 

전역변수 hiddenString과 outputString ,inputString, remainder, failed를 선언해준다.

밑에는 단어 몇가지를 랜덤방식으로 골라 나타날 수 있도록 하였다.

 

playGame이라는 메소드를 만들어 hiddenString 길이만큼 '-'를 출력한다.

처음 교수대와 문자를 입력한 후 틀린 수에 따라 교수대 모양이 점차 바뀌게 된다.

 

readChar은 문자열을 입력받고 그중 첫번째 문자를 반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무엇을 입력하든 첫번째 글자만 반환하는 것이다.

 

checkChar는 내가 입력한 문자가 이미 입렵받은 문자인지 아니면 문제에 해당하는

문자인지를 파악하는 메소드로 문제의 문자를 맞췄을 경우'-'표시를 해당하는 문자

로 바꿔주는 기능을 하는 메소드이다.

 

 

drawMan은 교수대 그림으로 failed의 숫자에 따라 결정되며 틀린 횟수가 많아지면

해당되는 그림이 출력이 된다.

 

이상으로 자바행맨게임으로 현실에서 해보는 게임의 알고리즘을 정확히 알고 파악한

다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 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