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ASMR 한국어 유투버별 유형

by 카앙구운 2017. 5. 25.
728x90
반응형

ASMR 한국어 유투버 비교 분석(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전세계적으로 ASMR은 유행하고 있다. 그에 편승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사람들이 ASMR을 듣는데 어떤 ASMR의 유투브 동영상 조회수가 400만을 넘어가는것을 보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가 있다. 인기에 따라 점차 ASMR를 방송하는 사람들도 생겨났는데 방송하는 사람에 따라 조금씩 스타일이 달라 이 글을 참고 삼아 자신이 괜찮은듯한 사람을 찾아 ASMR을 듣는 것이 좋을 것 같다.


1. DANA ASMR

SNL이나 다른 방송에서 많이 활동하고 계시는 유투버로 외국의 유투버를 제외하고 한국에서 조회수가 가장 많은 사람인 듯 싶다. 친구같은 편안함을 주는 말투이며 라디오와도 잘 어울리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뿐만아니라 오랜 시간을 한 만큼 다양한 컨텐츠를 가지고 동영상을 만들어 지겹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최근 방송사쪽과 함께 하시는 라이브 방송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장점: 다양한 컨텐츠와 편안한 말투

단점: 특색없는 말투??(사실 ASMR에서는 이게 더 장점인거 같기도 하고..)

                   [DANA ASMR]


2. ASMR rappeler

DANA ASMR과 함께 한국 ASMR의 조회수에서 상위권에 있는 분으로 한 동영상의 최대 조회수가 300만이 넘는 분이다. 이분도 역시 친구같은 말투를 하는시는데 이분의 말투는 진짜..ㅋㅋㅋㅋ친구 자체 그대로다. 친구가 옆에서 수다떠는 기분을 기대로 느낄 수 있으며 좌우를 골고루 음향을 들려줘 듣는 사람의 마음을 더욱 편안하게 한다. 수다 떨기 좋아하는 친구의 느낌을 받고 싶다면 ASMR rappeler를 추천한다.

장점: 진짜 친구같은 느낌/상황극의 달인

단점: 가끔 감정의 기복 때문에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음



3. Miniyu ASMR

Miniyu는 목소리 타입이 콧소리를 내어 말하는 타입. 발음이 가끔 부정확하긴 하지만 그 매력을 충분히 살려 귀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콧소리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오래 듣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인기 동영상 중 300만회가 넘는 동영상이 있긴하지만 위 두명이 좀 더 대중적이고 약간의 매니아층의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느낌이 든다.

장점: 독특한 콧소리

단점: 독특한 콧소리


4. Latte ASMR

청순한 이미지와 목소리로 귀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ASMR로 주로 롤플레이 ASMR을 많이 하는 편이다. 영어/일어/한국어 등의 다국적 언어를 사용해 ASMR을 올린다. 청순한 느낌으로 귀를 사로잡는 음성이다. 단점은 롤플레이 ASMR을 주로 하지만 연기가...아직 어색히다. 

장점: 청순청순 목소리

단점: 롤플레이 ASMR을 주로 하나 연기가 아직 어색함



5. 한국어 ASMR Jane

음...이분의 ASMR은 한마디로 말하면...자극적이다..........목소리 자체가 자극적으로 시작하시는 분이기로 하고 컨텐츠도 귀 핧기 등 자극적인 컨텐츠를 많이 하시는 분으로 자면서 듣는 ASMR에는 잘 어울리진 않으나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참 좋을 듯 싶다. 

장점: 자극적이다

단점: 너무 자극적이다;;


728x90
반응형

'개인적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에 대한 고찰  (0) 2018.01.16
데일리와인 라포스톨, 달라메  (0) 2017.12.06
양재역 가츠앤비 돈까스  (0) 2017.05.24
그녀와 900일  (0) 2017.05.19
아무말 대잔치  (1) 2017.04.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