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비 부모를 위한 필수 육아템 정리

by 카앙구운 2021. 8. 12.
728x90
반응형

 

나도 이제 아빠가 된다.
임신했던게 작년 말이였는데 벌써 애기가 나온다고 하니 기분이 이상했다. 사실 믿겨지지 않는다. 아기가 배속에 있긴 하지만 나를 닮은 아이가 뱃속에 있다는게 신기할 따름이다.
아이를 위해서 많은 걸 포기하기도 하고 아이로 인해 얻는것이 많은 것이 육아라고 한다. 내 잠을 포기하기도 하고 취미생활도 포기하고도 한다. 하지만 아이에게 얻는 기쁨은 세상에서 어떤 기쁨보다도 크다고 한다. 이런 아이를 맞아하기 위해 또는 내가 편하기 위해서 여러 물품과 설치과정이 있었다. 

​| 01. 아이방 만들기

 

아이의 방은 처음으로 맞이하는 우리 집의 장소이자 생활해야할 공간이다. 편안과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기존의 짐을 하나씩 정리하기 시작했다.

[아기  침대]
아이 침대는 고민을 많이 했다. 얼마나 쓸 수 있을까라는 생각과 안전하게 아이가 쓸 수 있는 침대를 골라 보니 아기 침대를 선택했다.
가드역할을 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아이가 서기 전까지는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BONNY 보니스마트아기침대 (안전도어시스템) 아기침대, 무도장 내추럴

 

[기저귀 갈이대]
아이는 대소변을 많이 본다. 대소변을 볼 때마다 매번 바닥에 아이를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려면 손목이 아작나기 쉽다. 그래서 필요한게 기저귀 갈이대 이다. 엄마는 아이를 낳고나면 관절과 관절사이가 벌어져 손목/발목/무릎 등이 상하기가 쉽다. 그리고 3kg이상 되는 아이를 매일 15-20번씩 매일 올렸다 내렸다가 하는 것도 엄청나게 큰일이다. 몸을 아끼고 싶다면 구매를 고려해보자
우리가 구매한 제품은 꿈비 기저귀 갈이대로 안쓸때는 침대 옆에 걸어놓고 쓸 때 올려서 사용할 수 있다.

[꿈비] 올스타 신생아 기저귀 교환대 갈이대

[습도계]
아이 방에서는 온도와 습도가 중요하다고 한다. 아기는 태열 때문에 보통 성인 사람들 보다 높은 온도를 가지고 있어서 항상 온도25도씨에 55-60%의 습도를 유지야한다고 한다. 습도가 낮으면 아기가 감기가 걸릴 확률이 높아 습도과 온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습도계로 온도와 습도를 항상 확인하고 에어컨(창문형 에어컨으로 방에 온도를 유지하기로 했다.)과 가습기로 아기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습도는 가습기인 제로웰 가습기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였으며 습도를 확인하기 위해서 온도/습도를 확인 할 수 있는 휴비딕 온습도계를 구매하였다.

 

휴비딕 디지털 온습도계 HT-7 시계 아이콘 표시, 3)그레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하는 습관-습관 체계  (0) 2021.08.17
예비 부모 출산 준비용품  (0) 2021.08.13
내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  (0) 2021.08.11
명상이 필요할 때  (0) 2021.01.21
어떤 삶을 살았는가(부제: 행동과 실행)  (0) 2020.12.24

댓글